산행/2013산행

설악산 서북릉 한계령~귀청~장수대(산행지도 포함) - 2013년 6월 9일

龍宮 2013. 6. 9. 09:09

 

언제 : 2013년 6월 8일~9일(무박)

어디 : 설악산 서북릉

누구 : 문화산악회와

코스 : 한계령(03:47)~한계령삼거리(05:18)~귀때기청봉(06:15)~중식~1408봉(09:02)~

         대승령(10:32) ~대승폭포(11:45)~장수대(12:11)

시간 : 8시간 24분(조식, 중식, 휴식 포함)~본인

 

 

산행지도: 산행거리는 다른 분들의 GPS기록 펌

 

 11시에 경주에서 출발 새벽 3시 30분경 한계령에 도착 산조아팀은 미리 출발합니다.

 

설악루

 

위령비

 

빛 바랜 그때, 그곳의 사진입니다..

지금은 돌(?)지난분들... ㅎㅎ

저 중에 제가 제일 젊답니다. 모르시겠지요?

79년도인가? 위령비인데 ... 주변도 ... 사람도 ㅋㅋㅋ

등산로도 마냥 이렇게 흙과 돌이였습니다.

이정표도 거의 없고, 뒤에 계단도 없지요?

 

오늘 함께한 두분 지난관악산에서도 산조아와 함께 하셨다네요.

 

 

하늘이 훤해지네요.

 

 

차츰 설악의 위용이 ,,,,

 

 

 

한계령삼거리네요. 대청과 귀청 갈림길입니다.

 

공룡능선 방향입니다.

 

대청 방향

 

삿갓님

 

 

 

 

무지막지한 방구 너덜과 오야님

 

카보니님

 

대청봉에서 시작된 서북릉

 

바람님~깜딱이야

 

두분도 대단하십니다.

 

오야님과 친구분

 

가리봉, 주걱봉 방향

 

점봉산 방향

 

 

귀때기청봉 방향

 

 

 

 

 

 

 

공룡능선 너머 동해에는 운해가 장관입니다.

 

우측 대청에서 좌로 공룡능선, 앞으로는 용아장성

 

 

 

다시 가리봉방향

 

가야할 능선을 바라봅니다.

멀리 안산 바로 앞까지 진행해야합니다.

 

 

 

 

 

 

다시 점봉산방향

 

 

털진달래라네요.

 

 

귀때기 청봉

 

 

 

 

 

공룡 너머로 동해

 

가야할 능선, 아직도 까마득 하네요.

 

 

 

대청 중청, 소청과 왼쪽 뒤로 살짝 내민 화채능과 공룡,

 

 

 

가야할 능선과 멀리 안산, 그 앞으로는 12녀탕 계곡이 숨어 있겠지요?

 

 

왼쪽 가리능선과 오른쪽 서북릉 중간으로 장수대 골짜기

 

 

 

 

 

 

 

 

 

 

 

귀청을 지나 조식 후 출발합니다.

 

 

 

중간에 조그마하게 백담사도 보이네요.

뒤로는 용대리도 확인되고,,,

 

당겨보면...

 

 

 

 

 

 

 

 

상투골의 전경.

 

 

 

 

이게 무슨 모양이지요?

 

 

 

 

 

 

 

 

 

 

 

 

 

 

 

 

 

 

하늘로 가는 계단입니다.

 

끝없이 이어지는 계단들...

 

 

 

여기도...

 

에~휴~

 

 

귀청이 저멀리 보입니다.

 

 

 

 

 

 

 

 

 

 

 

 

 

등로 좋지요?

 

 

대승령에 도착 일행을 기다리며 장시간 휴식합니다.

 

 

 

 

 

 

 

 

말라버린 대승폭포

 

 

후유~ 장수대 탐방안내소네요.

 

 

 

 

 

 

 

 

긴산행을 마칩니다.

 

 

 

막걸리사러 가다가 장수대에 들러서...

 

 

한병에 5,000원씩입니다.

두시간 후에 하산완료.

 

한계령을 넘으며 차창으로 본 풍경입니다.

 

 

 

감사합니다.

 장수대 탐방 안내소앞 안내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