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2012산행

남해 금산-2012년 8월 1~2일-하기휴가

龍宮 2012. 8. 4. 00:07

일    시 : 2012년 8월 1일~2일 하계휴가

어    디 : 경남 남해일원, 금산산행

누    구 : 권성두, 엄숙희

 

삼천포 가기전 삼천포 대교를 건너서 삼천포 쪽입니다.

 

건너편으로 와룡산입니다.

 

 

 

 

삼천포, 창선대교네요.

 

 

 

 

 

남해의 멋진 경관이길래...

 

창선대교입니다.

 

죽방렴의 원경이구요.

 

물건리 요트 선착장입니다.

 

물건리 어부림내부 고목들입니다.

 

 

 

물건리에서본 독일 마을입니다.

옛날 광부와 간호원으로 근무하시다 고국에서 이루어 놓은 마을이랍니다.

 

방품림 내부구요

 

 

 

순환도로중에 ...

 

 

 

남해 남쪽 마지막항인 미조항입니다.

 

내일 함께할 금산입니다.

 

송정해수욕장과 금산

 

오래도록 기억남을  설리 해수욕장입니다.

조용하고 깨끗하고 금모래가 이쁜 ... 시간 관계상 잠깐만 지나 왔습니다.

 

방게

 

예쁘지요?

 

송정 해수욕장도 지나치구요.

 

상주해수욕장입니다.

 

 

 

 

 

여긴 송림엔 취사, 야영없습니다.

 

금산입구 산장에 숙소를 정하고 한바퀴 돌아 봅니다.

 

 

 

 

ㅎㅎ 몇번을 먹어 보려다 이제 시켜봅니다.

ㅋㅋㅋ 생멸치를 쌈으로 먹으려나? 보다시피 멸치 조림정도 쌈으로 먹으라네요. 비추입니다. 인당 만원

 

식구가 구름이 돌고래랍니다. 맞지요?.

 

올려다 본 금산입니다.

 

 

 

오래전(19년전인가?)

방이 없어 골방에서 잔 기억이...50,000원인데 5,000원 할인 해 주드군요,

식구와 둘이서 도토리묵 시켰는데, 친정 어머님이 하신다고,,

정말 토종맛이네요. 막걸리 한잔하고 곱게 꿈나라로,,,ㅋㅋㅋ

 

 

05:13분 태풍예보에 일찍 금산 탐방안내소를 출발합니다.

 

 

 

 

 

상주해수욕장 방향입니다.

 

 

 

쌍홍문이구요.

 

장군암과 감싸고 있는 송악입니다. 선운사의 송악보다는 작군요,

 

 

 

 

 

 

 

 

먹구름이 몰려옵니다

 

 

 

 

 

 

 

 

 

 

 

 

 

 

 

 

 

계획한 산장인데 연락이 안되서 산아래서 일박....

 

 

 

단군 성전 가는길

 

 

단군성전 내부

 

 

 

 

 

 

 

정상에서는 태풍의 영향으로 세찬 바람과 빗방울이 앞을 가로막네요.

 

 

 

 

급히 보리암으로 하산합니다.

 

 

 

 

 

 

 

 

 

 

삼층석탑

 

 

 

 

 

 

계속 먹구름이,,,,,

 

 

그새 깨끗해진 보리암.

 

 

 

 

약 3시간의 산행을 마치고 남은 남해를 둘러 봅니다.

 

길가 정자에서 라면으로때운 아침.

 

 

 

 

앞으로 앵강만과 호구산입니다.

 

아메리칸빌리지- 미국 마을이래요.

거의가 펜션이더구만요.

 

 

 

 

아쉬워 호구산입구까지..

 

설흘산에 세번왔지만 동네 구경은 처음....

따가운 했살에 마누라 투덜,,,투덜,,,

 

 

화장실앞의 제비... 오랜만이네요.

 

 

암수바위

 

 

 

 

 

설흘산 정상입니다.

 

 

 

 

 

해안으로 달리다가 건너편 광양과 이순신 대교가 맞나요?

 

여긴 여수구요. 크루저선도 정박해 있네요.

 

남해대교를 지나 남해 여행겸 금산산행을 마감합니다.

 감사합니다.